카카오, 주2일 야간만 '금토 택시' 달린다 [Geeks' Brieifing]

입력 2022-09-01 17:27   수정 2022-09-01 17:28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카카오 '금토 택시' 달린다 뉴스1에 따르면 카카오T 택시팀은 '금요일·토요일 야간 집중 근무형 단기 계약직'(금토택시) 기사를 모집하고 있다. 인원은 10명 내외 소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며 근무시간은 택시 수요가 높은 금요일·토요일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주 2일 운영한다. 심야 택시대란을 해결하기 위해 금요일·토요일 심야 시간에만 근무하는 기사를 따로 모집하며 시범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핸디즈, 120억 펀딩 숙박 위탁운영 서비스 스타트업 핸디즈는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스프링캠프, DSC인베스트먼트와 신규 투자사인 하나증권, 파인만자산운용, 이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2016년 설립된 핸디즈는 원룸형 숙박 서비스 브랜드 '어반스테이'와 프리미엄 브랜드 '르컬렉티브' 등 여러 브랜드를 구축해 다양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한다.
VC 심사역 되고싶다면 한국벤처투자가 '제6기 VC 신규인력 양성과정'을 모집한다. 본 과정은 벤처투자시장 확대에 따른 전문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젊고 유능한 인재를 벤처캐피탈 업계로 유입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과정이다. 약 6주간의 △벤처캐피탈 이론교육(온라인), △투자심사보고서 및 투자계약서 작성 등의 실무 워크숍으로 구성되며, 이후 현장 업무 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3개월간의 국내 벤처캐피탈 인턴십 매칭이 추진된다.

구글과 손잡은 팀스파르타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구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팀스파르타는 앞으로 디지털 인재 양성, 코딩 교육 프로그램의 확장과 신규 캠페인을 위한 솔루션 제공을 내용으로 구글과 협력할 예정이다. 구글은 ‘구글 광고’, ‘애드몹’ 등 마케팅, 광고 전략부터 브랜딩 캠페인 컨설팅, 구글 내 선별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 제공, 스페셜리스트 투입, 캠페인 퍼포먼스 극대화 등을 팀스파르타에 지원한다.

중국의 반도체굴기 전자신문에 따르면 중국 EDA 스타트업은 올 한해(1~7월)만 최소 17억1100만위안(약 340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여개 스타트업이 적게는 100만위안에서 많게는 11억위안을 펀딩했다. 가장 많은 투자를 받은 곳은 유니비스타로 6월 IDG캐피털, CAS인베스트먼트, 차이나오토모티브칩스연합 등으로부터 11억위안을 투자 받았다. 이들 스타트업의 비공식 투자까지 고려하면 펀딩 금액은 훨씬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D2SF가 택한 HR테크 피플 애널리틱스 시장을 공략하는 HR테크 스타트업 아이티앤베이직이 네이버 D2SF로부터 첫 기관 투자를 유치했다. 아이티앤베이직은 현재 20억원 규모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 중이다. 2014년 7월 설립된 아이티앤베이직은 HR솔루션 '심오피스'를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성격검사와 다르게 개인의 성격이나 성향이 아닌 업무를 대하는 태도를 분석해 전체 조직의 효율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노태그, 서진영 CMO 영입 국내 패션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유통 플랫폼 '노태그'를 운영하는 노태그코리아가 제일기획,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출신 서진영 최고마케팅책임자(이하 CMO)를 선임했다. 서진영 신임 CMO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의 체험 서비스 '투 고 서비스'를 구축하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AI) 솔루션들을 마케팅했다.

자비스앤빌런즈, 개발자 공개채용 자비스앤빌런즈가 ‘2022 하반기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출시 2년만에 1000만 고객을 확보하며 대표 세무 서비스로 발돋움한 ‘삼쩜삼’ 및 하반기 잡매칭 서비스 개발, 시스템 운영을 위한 인재 확보에 초점을 뒀다. 다양한 세무 서비스 출시 및 긱워커들을 위한 생활 금융 플랫폼 도약을 위해 이번 하반기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해피해킹, 하이퍼그로스로 사명 변경 소프트웨어(SW) 에듀테크 스타트업 해피해킹이 '하이퍼그로스'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번에 변경된 새로운 사명 하이퍼그로스(Hypergrowth, 초성장)에는 IT 교육을 넘어 세상 전반에 초성장을 전달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하이퍼그로스는 프로그래밍 SW교육 서비스를 운영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가상현실(VR)미술플랫폼 '이젤'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인 강동주 대표가 2018년 설립했다.

한경 긱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